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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터틀 프로젝트 2편 [비전공자 초급 과정]
[2편] Welcome!
터틀 프로젝트 2편의 첫 여정을 시작합니다! (2:56)
[2편 공지사항] 2편 업데이트 상황을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2편 예제 소스 코드 다운로드
파이썬 IDLE 설치하기 (2:52)
파이참 설치하기 (3:59)
파이참의 기본 기능 살펴보기 (6:44)
[2편 챕터1] 터틀 피아노 만들기
1-1 터틀 피아노 프로젝트 소개 (1:14)
1-2 터틀 피아노 외관 만들기 (10:17)
1-3 외부 모듈 설치하기 (4:40)
1-4 소리 출력하기 (4:49)
1-5 람다 lambda란? (4:03)
1-6 키보드 키를 눌러서 연주하기 (8:53)
1-7 피아노 건반을 클릭해서 연주하기 (3:28)
[2편 챕터2] 타로 카드 점 보기
2-1 터틀 타로 카드 점 보기 프로젝트 소개 (0:56)
2-2 타로 카드 세팅하기 (7:25)
2-3 선택된 카드 해석 출력하기 (7:05)
2-4 재시작 기능 추가하기 (7:31)
[2편 챕터3] 늑대 소굴 아이템 획득 게임
3-1 아이템 획득 게임 소개 (1:15)
3-2 이미지 업로드 및 플레이어 생성 (9:39)
3-3 아이템 배치하기 (4:36)
3-4 점수 계산하기 (5:27)
3-5 늑대 세팅하기 (2:35)
3-6 인스턴스 변수란? (8:17)
3-7 각 아이템별 랜덤 점수 부여하기 (2:32)
3-8 속도 높이기 (2:18)
3-9 제한 시간 설정하기 (3:12)
[2편 챕터4] 맞춤법 폭탄 게임
4-1 맞춤법 폭탄 게임 소개 (1:14)
4-2 게임 시작화면 세팅하기 (5:29)
4-3 퀴즈 펜과 문제 버튼 생성하기 (2:21)
4-4 랜덤 문제 띄우기 (4:44)
4-5 정답 체크하기 (8:18)
4-6 버튼 클릭 제한하기 (1:56)
4-7 폭탄 생성하기 (5:21)
4-8 상대방에게 폭탄 넘기기 (3:43)
4-9 폭탄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(3:21)
4-10 시간 초과시 폭탄 터트리기 (4:03)
[2편 챕터5] 숫자 퍼즐 게임
5-1 숫자 퍼즐 게임 소개 (1:35)
5-2 퍼즐 시작 화면 세팅하기 (2:44)
5-3 퍼즐 판에 숫자 배치하기 (4:44)
5-4 숫자 랜덤 섞기 (1:49)
5-5 랜덤으로 정답이 출제되지 않도록 세팅하기 (3:33)
5-6 클릭한 지점의 버튼 인덱스 찾기 (8:14)
5-7 빈칸과 숫자 교체하기 (5:43)
5-8 미션 성공 체크 및 게임 재시작하기 (3:44)
5-9 게임 종료시 마우스 클릭 제한하기 (3:07)
5-10 화면 깜빡임 개선하기 (2:22)
5-11 클릭한 지점의 x, y좌표 읽기 (3:05)
[2편 챕터6] 쏟아지는 눈송이 담기
6-1 눈송이 담기 프로젝트 소개 (1:47)
6-2 하얀 눈송이가 펑펑 (6:43)
6-3 레드 스노우 생성하기 (1:54)
6-4 플레이어 바 이동하기 (4:50)
6-5 하얀 눈송이 획득시 점수 증가 (3:42)
6-6 Life 부여하기 (2:29)
6-7 Life에 따라 플레이어 바 색상 변경하기 (1:45)
6-8 파일 읽고 쓰기 (9:00)
6-9 최고 점수 기록하기 (5:15)
6-10 최고 점수 달성 이름 추가하기 (6:49)
[2편 챕터7] 노란 공 잡기 게임
7-1 노란 공 잡기 게임 소개 (1:07)
7-2 클래스란? (10:54)
7-3 나만의 클래스 만들기 (8:48)
7-4 공 객체 생성하기 (8:34)
7-5 플레이어 클래스 만들기 (4:57)
7-6 적군 생성하기 (1:14)
7-7 점수판 클래스 만들기 (5:14)
[2편 챕터8] 미로 탈출 게임
8-1 미로 탈출 게임 소개 (1:22)
8-2 미로 스크린 너비와 높이 계산하기 (11:40)
8-3 미로 그리기 (7:05)
8-4 목적지 클래스 만들기 (4:45)
8-5 플레이어 생성하기 (2:13)
8-6 플레이어 상하좌우로 이동시키기 (6:36)
8-7 적군 위치 랜덤으로 설정하기 (2:19)
8-8 적군 랜덤 방향으로 이동시키기 (6:23)
8-9 미션 성공 실패 메시지 띄우기 (3:49)
[2편 챕터9] 똥 피하기 게임
9-1 똥 피하기 게임 소개 (0:37)
9-2 모듈이란? (4:32)
9-3 플레이어 생성하기 (5:24)
9-4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(4:02)
9-5 Poop 클래스 만들기 (6:01)
9-6 하늘에서 떨어지는 poop (3:15)
9-7 게임 오버 메시지 띄우기 (3:08)
[2편 챕터10] 해양 청소부 터틀
10-1 발사 게임 해양 청소부 터틀 소개 (1:27)
10-2 기본 세팅 및 클래스 상속 (3:35)
10-3 공통 기능을 담은 Sprite 클래스 만들기 (6:14)
10-4 물고기와 쓰레기 객체 생성하기 (7:41)
10-5 Player 클래스 만들기 (5:36)
10-6 버블 발사하기 (7:57)
10-7 발사된 버블이 쓰레기와 물고기에 닿았는지 감지하기 (2:32)
10-8 점수판 클래스 만들기 (3:14)
10-9 점수판 업데이트 (3:31)
완강을 축하합니다!
완강을 축하드립니다! (4:50)
5-6 클릭한 지점의 버튼 인덱스 찾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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